
UAL 공식 인증, 국내 유일 영국 명문대 미대 입학 과정...오는 5월 9일(금) 신청 마감
영국 런던예술대학교 학위인증기관(UAL Level 4 Foundation Diploma in Art and Design)의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 교육기관인 ‘하나스쿨오브아트’(대표 서동성)의 파운데이션 과정 19기 신입생을 모집하며 오는 5월 9일(금) 마감을 앞두고 있다.
하나스쿨오브아트의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과정은 영국 미술대학 입학 전 필수 준비과정인 영국 ‘아트 파운데이션’을 영국 현지가 아닌 한국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나 파운데이션 과정 이수 시 언어와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영국 대학들이 인정하는 UAL 공인 기관 디플로마(UAL Awarding Body Diploma)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수험생들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 골드스미스(Goldsmiths), 킹스턴대학교(Kingston University)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국 미대에 입학한 졸업생들의 사례가 이어지며, 영국 명문대 입학을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2025학년도에는 지원자 27명 전원이 영국 미대를 모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는 단순한 합격률을 넘어, 창의성과 역량을 끌어올리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 튜터들의 밀착 지도가 만든 결과로, 국내 예술 교육의 수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합격자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 런던 컬리지 오브 패션(London College of Fashion), 런던 컬리지 오브 커뮤니케이션(London College of Communication), 골드스미스(Goldsmiths), 킹스톤 유니버시티(Kingston University) 등 영국 명문 미술대학에 진학했다.
‘하나스쿨오브아트 파운데이션’ 과정은 2024년 QS선정 예술 및 디자인 분야 세계 2위를 기록한 세계적인 명문 대학인 런던예술대학교(UAL)의 인증을 받은 국내 단독 아트 파운데이션 과정이다. 영국 현지 파운데이션 과정과 동일한 수업을 구현했으며, 한국인과 영국인 교수진이 한국어와 영어 병행수업을 진행한다. 영국 명문 예술대학 출신 교수진의 1:1 튜터링을 통해, 학생의 개성과 역량에 맞는 맞춤형 지도를 제공해 성공적인 명문대 학부진학을 위한 자기 주도적 영국 교육 방식을 국내에서 미리 경험하고 필요한 스킬과 기본기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하나스쿨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이상 학력 보유자이며 영국 현지 아트·디자인 파운데이션 입학 과정에 필수인 IELTS나 내신 성적 없이도 입학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학생들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아카데믹 영어 실력과 디자인 아트·디자인 역량을 키우면서 안정적으로 진학을 준비할 수 있다. 과정은 총 3학기 36주간 수업을 진행하며, 오는 5월 26일(월)에 개강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할 시 2026년 2월에 졸업하게 되며, 2026년 9월에 영국대학교 진학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영국 미술 유학을 결정해 포트폴리오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프리파운데이션 과정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스쿨 파운데이션 19기 5월 학기 신청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하나스쿨오브아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E동아, 김동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