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준비하고 합격했을까요? 생생한 합격후기

LCF - BA(Hons) Fashion Design Technology: Menswear

학업 기간: 2023년 12월 – 2025년 2월
수강 과정: 프리파운데이션 5개월, 파운데이션 10개월 총 1년 3개월

 

Q. 어느 학교, 과정에 합격했나요? 그리고 소감 한마디  

London College of Fashion (UAL), BA(Hons) Fashion Design Technology: Menswear

London College of Fashion (UAL), BA(Hons) Fashion Design Development

University of Westminster, BA (Hons) Fashion Design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Q. 영국 유학을 결심한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인가요?  

국내 대학에서 패션디자인을 전공하며 점점 지쳐갔습니다. 그래서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공부를 하면서 동시에 재충전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싶었고, 그 선택이 결국 영국 유학으로 이어졌습니다.

 

Q. HANA School of Arts에서 준비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막연히 해외로 나가는 것이 너무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러던 중 국내에서 영국식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실제 영국 대학 진학과정과 동일한 커리큘럼을 국내에서 이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Q. HANA School of Arts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은? 이유는?  

Term-2 ‘Balance in Imbalance’라는 프로젝트를 가장 흥미롭게 생각합니다. 저는 상상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라 시각적인 자료가 있어야 이해가 쉬운데, 이 프로젝트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시작해 결과물까지 이어간 도전이었습니다. 너무 어려웠습니다. 어렵기도 했지만, 제가 잘하지 못했던 방식을 시도해본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Q. HANA School of Arts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1로 피드백을 수시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제가 듣기로 런던 파운데이션 과정은 학생이 많아 혼자 작업하는 시간이 많다고 들었는데, 하나스쿨오브아트에서는 튜터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실질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명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Q. 현재 진행 중인, 그리고 미래의 HANA School of Arts 학생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그냥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안되는 것을 되게 하려는 욕심보다는, 과정 자체에 집중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100% 나오지 않더라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일단 끝까지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