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람 님 영국 파운데이션 합격 후기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CSM에게 감사드리고 처음 합격발표가 났을 때는 진짜 실감이 안 나서 믿겨지지 않았지만 합격이란 그 한마디에서 그동안의 고생했던 것들을 생각할 틈도 없이 신나했던 거 같아요 점점 시간이 지날 수록 진짜로 영국을 가는게 실감 날 수록 그동안의 노력과 고생했던 것들이 뿌듯함과 행복으로 돌아오는 거 같아요 그래도 아직은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것도 조금은 신기하네요 합격이라고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란 생각으로 더 발전하겠습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많은 이유들 중에 제일 결정적인 이유를 말씀 드리면 일단 가장 큰 이유는 제가 하고 싶은 것과 보여주고 싶은 거를 제대로 표현 할 수 있는 곳이 영국이라서 영국에 가고 싶었고 이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이학교를 거쳐 갔는데 이학교에서 무엇을 배웠고 어떻게 생각 할 수 있게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 궁금했고 제가 이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디자이너들 처럼 더 성장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학교를 선택했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특별히 포트폴리오 준비나 에세이를 비롯한 지원서류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영국 포트폴리오를 미국 포트폴리오와 같이 준비를 해서 남들보다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에세이를 먼저 써놓고 주기적으로 수정하면서 스케치북을 완성 했습니다. 스케치북의 준비과정은 제출하는 만큼 하지 않고 최대한 시간 내에 할 수 있는 만큼 해놓고 그중에서 제일 잘 나왔다고 생각 드는 걸 골라서 제출했고 많은 스케치를 하면서 한 주제가 아니고 최대한 다른 주제 다른 분위기를 내려고 노력하면서 만들었습니다.
Q. 지금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제가 준비하면서 느낀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최대한 새로운 걸 만들어내고 남들이 생각하기 어려운 부분을 캐치해서 만들어 낼 수 있어야 되는 거 같습니다 복잡하고 난잡해 보일 수 있는 부분도 자기만에 개성이 느껴지게 많은 부분 고쳐도 보고 실험도 해보는 걸 추천 드려요. 그리고 모두가 처음부터 잘 할 수 없는 것처럼 처음이라고 겁 먹지말고 과감하게 해보는게 중요한 거 같아요 제가 그렇게 했다면 더 완벽하게 준비 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싶어요. 노력의 땀방울은 배신하지 않으니까 다들 파이팅!
Q. 하나에듀케이션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하나에듀케이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한국과는 다른 영국 웹사이트 때문 많은 부분 헷갈리고 찾기 힘든 부분들이 너무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하나에듀케이션에 질문을 하면 빠르게 답변해주고 필요로 하는 자료들을 많이 제공해주셔서 많은 부분을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합격한 학교를 졸업한 후에, 이루고 싶은(되고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세계에 많은 나라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을 돌아다니면서 그곳만에 독특한 문화를 배우고 알아가면서 저만의 패션으로 만들고 싶고 그 문호를 패션으로 전세계에 알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나라들을 컬렉션으로 만들어서 런웨이를 열고 내가 만든 옷을 내가 입고 무대에 워킹을 하고 피날레를 장식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