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신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csm foundation합격생 박주희입니다.
* 이름 : 박 * 희입니다^^
* 학업기간
저는 지금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하고 방학기간에 한국에 잠깐 왔어요. LCC에 BA코스로 합격한 상태이고, 수업 시작하기 전에 비자 신청하려고 잠시 국내에 귀국 상태입니다.
* 학교/수강과정
CSM Foundation Graphic communication design
LCC BA Interaction design arts 입학예정
2.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너무 행복합니다^^
CSM 파운데이션을 다니다 보니 많은걸 배울 수 있었고, BA지원할때는 저에게 진짜 맞는 과를 찾아서 지원했고 다행히 합격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3.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처음에는 언니와 함께 미국 쪽으로 가기 위해서 준비 했는데 준비하면 할수록 미국보다는 영국의 문화와 예술적 정서가 저희와 잘 맞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영국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다시 준비하기 시작했고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많은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하나에듀케이션에서 1:1인터뷰를 통해 저는 csm 파운데이션을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파운데이션 스페셜리스트 학생이어서 처음 입학한 날부터 제가 좋아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그래픽 디자인에 관해서 세부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튜터들은 학생들에게 수업 중에 그리고 과제를 통해서 다양한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에 관한 리서치를 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런 리서치를 통해서 저의 아이디어와 파이널 아웃컴들은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ㅎㅎ) 그리고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서 여러분야의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더 좋았던 점은 튜터들과 여러 번의 튜터리얼을 통해서 친해지고, 또 그들의 조언을 들으면서 알찬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 저는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BA 대학 진학 인터뷰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파운데이션 입학 날부터 저의 모든 작업과정과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가면서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튜터들의 조언을 전적으로 반영했습니다. 그렇게 튜터들과 많은 얘기를 나누다 보면 저한테 맞는 학교와 과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4.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언니와 저는 여러 유학원을 다니면서 수차례 상담도 받고, 어떤 유학원이 저희에게 더 맞을지 고민을 계속 하다가 결국엔 저희 혼자서 준비를 했습니다. 그렇게 하다가 학교 지원할 때쯤 하나에듀케이션을 찾아가서 많은 학교에 대한 조언을 들었고, 인터뷰도 볼 수 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 저희는 유학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게 정보력이었어요. 그렇게 보면 저희의 노하우라고 한다면 하나에듀케이션을 알게 된 거라고 생각합니다 ^^
5.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저는 영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에는 가장 기본적으로 원활한 소통이되어야지만 주제에 맞는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작품을 학생들과 튜터 앞에서 서서 설명할 때도 말하는 능력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영어가 중요하다는거에요 ^^) 미학적인 부분과 예술적인 지식은 학교 다니는 중에 충분한 리서치를 통해서 스스로 배우고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언 한마디만 드리자면 튜터들에게 물어보는걸 무서워하지말고, 언제든 적극적으로 가서 질문하고, 조언을 요청하세요.
무.조.건!! ㅎㅎ
6. 하나에듀케이션과 함께 준비하셨는데 서비스는 어땠나요?
저는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먼저 저랑 언니가 많이 방황하고 지원이나 학교에 대한 정보가 없을 때 하나에듀케이션 선생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하나에듀케이션에서 인터뷰보고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도 받았습니다^^
저는 심지어 파운데이션을 다니던 중에도 급한일이나 궁금한게 있으면 하나에듀케이션 실장님께서 메일로 연락드리면 친절하게 답 해주시고 조언도 해 주셨습니다.